본문 바로가기
생활 리뷰/내돈내먹

대구 달서구 성서 "이화국수" 방문기

by 미주아방 2022. 12.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주아방입니다.

 

 오늘은 제가 오래전부터 자주 다녔던 잔치국숫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상호는 "이화국수"입니다. 성서쪽에서는 "성서국수"가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그 명성에 살짝 가려져있는 집입니다.

 저도 이번에 "성서국수"가 워낙 유명하다고헤서 "성서국수"집을 찾으러 갔었는데 제가 방문을 한 날은 월요일이었는데 화요일부터 정상엽업을 한다고 붙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성서쪽 공장에서 일을 할 때 점심때 집처럼 방문을 했었던 "이화국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화국수"의 메뉴는 별로 없습니다.

메뉴판

 잔치국수, 비빔국수, 콩국수, 칼국수, 부추전, 찐만두.... 이 정도가 전부입니다. 저는 칼국수와 찐만두를 제외한 모든 메뉴를 먹어봤습니다. 

 첫번째 칼국수를 안 먹은 것은 칼국수는 어떻게 먹어도 서문시장 칼국수를 능가할 수 없기에 저는 칼국수난 수제비는 서문시장 또는 강원도 옹심이 수제비 칼국수만 먹습니다. 

잔치국수

 잔치국수 입니다. 겉보기에도 그냥 평범한 잔치국수의 비주얼이죠? 근데 이게 참을 수 없는 비주얼이라는 사실을 보시는 분들은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맛있는 걸 기다리기 힘든데 다들 기다리기 힘드실 테니까요

 참고로 "이화국수"는 잔치국수를 뜨겁게 주지 않습니다. 그냥 미지근하게 대접을 합니다. 국수자체가 후루룩 먹는 음식이고 다른 감독관이 왔을 때 후루룩 먹고 없는 척을 할 수 있기에 뜨겁게 대접을 하지 않습니다.

 객관적인 평을 하자면 잔치국수는 말 그대로 남의 잔칫집 혹은 사사람들 많은 데서 후루룩 먹는 느낌이 강합니다.

 

두 번째로는 비빔국수입니다.

비빔국수

 "이화국수"의 비빔국수는 맛이 있습니다. 잔치국수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을 겁니다.

 새콤달콤한 맛의 균형, 외교관계에 있어서의 조율,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남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능력입니다.

 비빔국수는 자신감보다는 수습을 하는 곳에 일가견인은 아이라 잘할 섭니다.

 

 마지막으로 부처 전입니다. 이 동네 사람들이 지칭하는 말은 정구구찌찜이죠.....

 이 부추전은 제가 어렸을 때 어머니께서 구워주시던 부추전과는 조금은 다른 느낌입니다. 

 그때는 밀가루맛이 많이 났는데 지금은 그냥 맛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밀가루는 거의 안 보이고 부추만 보일 겁니다.

( 진짜 전을 먹고 싶으면 추천드립니다. 파전을 드실 거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화국수"를 도보로 갈 수 있으면 일주일에 3번은 먹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