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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야기/소울 해커즈2

소울 해커즈2 기본 시스템

by 미주아방 2022. 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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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미주 아방입니다.

 

오늘은 8월 26일에 발매를 한 소울 해커즈2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소울 해커즈 메인화면

소울 해커즈란?

 

소울 해커즈2는 진여신전생의 외전 격인 작품입니다. 또 다른 외전인 페르소나 시리즈가 학생물의 게임이라고 한다면 이 소울 해커즈는 성의물의 게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약간 가벼운 느낌의 페르소나와 정말 무거운 느낌의 진여신전생 그 사이의 소울 해커즈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투 시스템

 

소울 해커즈2는 각 속성 공격에 대해 약점, 내성, 무효, 흡수, 반사를 각각의 악마가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는 진여신전생, 페르소나와 비슷하지만 "프레스턴 방식(약점을 공격하면 추가 턴 발생)"을 채용하는 것과 달리 약점 공격을 해도 추가 턴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약점 공격을 하면 "스택"이 쌓여서 턴이 끝나는 순간 스택 공격이 추가로 가해지는 "사바트"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스택과 사바트

또한 전투 중 악마 교체의 경우 "커맨더 스킬"이라고 하여 따로 악마를 교체해야 합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동료 전체의 악마를 교체할 수 있는 시스템도 나오는데 저는 이게 생각보다 손이 안 가서 익숙해지려면 숙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추가로 "커맨더 스킬"에는 전투에 플러스 요인이 되는 스킬들이 많으니 빨리 익숙해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커맨더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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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료

소울 해커즈2의 동료는 기본적으로 페르소나와 진여신전생을 섞어놓은 느낌입니다. 기본적으로 고정된 사람이 동료(기본 공격 속성 동일)이지만 페르소나의 주인공처럼 동료들도 악마를 교체하여 스킬을 달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료의 육성은  악마 육성과 합께 "COMP"라는 동료의 무기를 유저가 원하는 방향으로 개조를 진행하여 육성하는 방식입니다. 

콤프개조

초반에는 개조할 수 있는 항목이 적지만 차츰 늘어가는 방식입니다.

 

악마

악마를 동료로 만드는 방식 또한 기존의 진여신전생, 페르소나와는 다른 방식입니다. 진여신전생은 전투 중에 악마와 협상을 하고 페르소나는 전투 후 카드 선택 방법이었다면 소울 해커즈2는 일종의 던전에 입장을 하게 되면 동료 악마들이 아이템 또는 악마를 찾으러 각각 흩어집니다. 흩어진 동료 악마를 던전에서 찾게 되면 아이템, 돈, 회복, 또는 악마 협상을 할 수 있게 되고 이 협상(협상이라고는 하지만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떠납니다.)에서 악마의 요구를 들어주면 동료 악마가 늘어나는 방식입니다.

 

오늘은 소울 해커즈2의 기본 시스템을 설명하였습니다.

다음에는 소울 해커즈2의 또 다른 이야기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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